우리 몸에서 나오는 분비물은 몸의 상태나 변화를 알려주는 신호입니다. 가래도 마찬가지인데요. 보통 가래는 유심히 보지 않고 휴지 등에 뱉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가래의 농도나 색은 폐·기관지 건강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가래가 갑자기 많이 나온다면 농도나 색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어떠한 가래가 내 몸에 이상 신호인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래 상태로 폐암 전조증상 알 수 있다!

 

 

📌스포트라이트 글📌

 

맑은 가래


맑은 가래는 감기가 오거나, 알레르기 비염 등에 증상이 있을 때 발생하는데, 이러한 거래는 알레르기 반응이나, 가벼운 염증이 있을 때 일시적으로 가래의 분비량이 늘어나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장 일반적인 가래에 형태라서 걱정하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검은 가래


검은색 깔을 띠고 있는 가래는 대기오염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도 있고, 지금과 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에 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가장 큰 요인으로는 장기간 흡연한 사람들에게서 발생하는 형태의 가래인데, 흡연을 하고 있다면 빠르게 금연을 하여, 이러한 현상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색 가래

 

흔한 현상은 아니지만, 녹색을 띠고 있는 가래가 발생할 수 있는데, 녹농균 감염으로 발생하거나, 인플루엔자 간균 등이 그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가래에 상태를 주의 깊게 확인해보아야 하는데, 녹농균은 항생제에 매우 높은 내성을 가지고 있는 슈퍼박테리아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한번 걸리면 패혈증으로 발전하여, 사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검붉은 가래


가래에 피가 섞여서 발생하는 형태로 객혈이나, 혈담이라고도 불리는 이 가래는 단순하게 기관지에 상처가 생겨서 발생하는 형태가 아니라, 출혈과 함께 감염이 발생했다는 신호인데, 만성적으로 객혈이 계속 발생한다면, 폐질환이나, 기관지 확장증 심하면 폐암에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스포트라이트 글📌

 

내 몸에 적신호를 알려주는 복통 증세

 

내 몸에 적신호를 알려주는 복통 증세

복통은 큰 질병의 증상인지 생각하지 않고 지나가기 쉽습니다. 소화기 계통이 약한 사람들에게 복통은 아마도 일상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부분으로 여겨지지만 결코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될

finance.katykane.com

목주름을 없애는 습관은?

 

목주름을 없애는 습관은?

20~30대인데도 목주름이 유난히 짙은 분들이 있습니다. 목 주름은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기 때문에 민감한 부위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목주름 제거 시술을 받지 않고도 목주름을 효과적으

finance.katykane.com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