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은 큰 질병의 증상인지 생각하지 않고 지나가기 쉽습니다. 소화기 계통이 약한 사람들에게 복통은 아마도 일상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부분으로 여겨지지만 결코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될 복통의 증상도 있습니다.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은 복통 증상을 무시하지 말고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건강 문제를 해결하시길바랍니다.
내 몸에 적신호를 알려주는 복통 증세
💦이 시각 뜨는 글💦
- 필리넛 놀라운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 전자레인지에 절대로 넣으면 안 되는 '이 음식'
- 우유보다 칼슘이 좋은 '이 음식'
- 살림9단 주부의 냉장고 정리 노하우
- 주방에 놓으면 재물운을 가져다 주는 '이것'
- 지갑속에 넣어두면 재물운 들어오게 해주는 물건
열 오한 동반되는 복통
맹장염을 의심할 수 있는 식중독 증상과 미열, 오한 등 복통 증상과 비슷하게 검출됩니다. 39도까지 오르는 열과 함께 서 있어도 아픈 복통이 있다면 맹장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혈변과 함께오는 복통
항문에서 나오는 혈액은 보통 치질이나 변비의 증상이라고 생각되지만 변의 색깔로 구분할 수 있지만 검은 변이 있는 경우 소화기 출혈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대장염, 치질, 위궤양 등 복통을 유발하는 주요 질환이지만 특정 약물이나 음식 섭취로 인한 증상과 관련해서는 색깔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메스꺼움 , 구토가 함께 오는 복통
메스꺼움이나 구토를 동반하는 복통은 장폐색, 위염, 신장결석, 그리고 심장마비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4일 이내 지속되는 복통이 있으면 배탈이나 과식 등으로 여러 증상이 나타나지만 이보다 더 오래 지속되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